본문 바로가기
대학정보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파른 경사 대학교 TOP10

by ※◀ 2020. 11. 18.
반응형

우리나라의 지형은 산을 많이 끼고 있다. 이러한 지형 특성상 넓은 부지를 필요로 하는 대학교는 대부분 산을 끼고 대학이 지어지게 된다.

 

그래서 많은 대학생들이 높은 지대에 위치한 캠퍼스를 오가며 등교가 아닌 등산을 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종종 보인다.

 

이렇게 학교를 등산하며 다니다보니 매우 가파른 각도를 가진 등굣길에는 헐떡고개나 산악로같은 웃픈 별명이 지어지기도 한다.

 

오늘은 이러한 국내 주요 대학 중 경사도 가장 가파른 대학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0위 경희대학교 서울 캠퍼스

최고 기울기 16.9도 평균 5.9도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경희대학교는 아름다운 캠퍼스로 유명한 대학이다.

 

수도권 소재 대학 중 유일하게 의대,치대,한의대,약대,법대를 모두 갖고 있는 규모있는 대학이다.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에 위치한 경희대학교는 뒤에 천장산을 끼고 있어 들어갈수록 가파른 경사의 캠퍼스를 만날 수 있다.

 

 

9위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최고기울기 16.6도 평균 기울기 9.9도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단국대학교는 법화산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최고기울기가 16.6도에 달합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백범 김구가 설립 지원을 통해 설립된 4년제 종합 사립대학교입니다.

 

원래는 한남동에 위치했으나 2007년 용인시로 이전한 대학입니다.

 

 

 

8위 서강대학교

최고 기울기 19.6도 평균기울기 9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강대학교는 높이 100m에 달하는 노고산과 한몸처럼 지어진 대학입니다.

 

서강대학교는 테오도르 게페르트 신부와 예수회 전통으로 설립된 기독계열 대학입니다.

 

7위 동서대학교 (부산)

최고 기울기 20.1도 평균 기울기 9.5도

부산광역시 사상구에 위치한 동서대학교는 기독교재단하에 설립된 대학으로 최근 2010년도에 간호학과가 신설된 바 있습니다.

 

캠퍼스가 총 5개로 사상,센텀,양정 그리고 미국 캘리포니아와 중국 후베이성에 캠퍼스를 두고 있습니다.

 

대학 뒤로 500m에 달하는 엄광산을 끼고 있어 들어갈 수록 가파른 경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6위 동국대학교

최고 기울기 25.7도 평균 기울기 9도

 

서울 중국 필동로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서울 캠퍼스는 뒤로 남산을 끼고 있어 들어갈 수록 가파른 경사를 보이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는 한국 불교의 최대 종파인 대한불교 조계종 재단 산하에 있는 대학교입니다.

성우스님이 이사장으로 있으며, 상징 동물이 코끼리, 교화가 연꽃으로 불교 색을 강하게 띄는 대학입니다.

 

 

5위 서울 한양대학교

최고 기울기 27.8도 평균 기울기 12.7도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에 위치한 한양대학교는 한양학원 재단 산하의 4년제 종합 사립대학교입니다.

 

안산시에 에리카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공대로 유명한 대학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공과대학이 설립된 대학이다.

4위 동의대학교

최고 기울기 29.6도 평균 기울기 18.3도

동의대학교는 300m에 달하는 수정산을 끼고 지어진 대학이라 가파른 기울기를 보여주고 있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부생 약 15,000여명이 재학중에 있다.

 

한의예과가 있어 유명한 대학이기도 하다.

3위 동아대학교 승학캠퍼스

최고 기울기 36.9도 평균 기울기 23.3도

동아대학교는 승학,부민,구덕 캠퍼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승학캠퍼스가 기울기 3위로 뽑히게 되었다.

 

사하구 하단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뒤로 500m에 달하는 승학산을 파고 들어간 캠퍼스라 높은 기울기를 자랑하고 있다.

 

2위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최고 기울기 30.2도 평균 기울기 19.2도

서울특별시 종로구 홍지동에 위치한 상명대학교는 이미 가파르기로 유명한 대학이다.

 

상명대학교의 자랑인 언덕은 최고 기울기 30도에 달하며 평균 기울기가 19.2도에 달한다.

 

바로 뒤로 북한산을 끼고 있어 아무래도 높은 경사를 보일 수 밖에 없다.

1위 안양대학교 

최고 기울기 41도 평균 기울기 22.3도

마의 언덕으로 유명한 안양대학교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삼덕로에 위치하고 있다.

안양대는 대한예수교장로회 교단 산하의 학교이다.

 

학교 뒤로 거대한 수리산을 끼고 있으며, 입구부터 엄청나게 가파른 자태를 자랑하고 있지만 이는 일부일뿐..

내부로 들어가도 끊임없이 경사 진 길과 다행히도 에스컬레이터를 만날 수 있다.

 

 

 

 

2020 전국 대학교 순위 (4년제 대학 + 전문대학교)

2020년도 전국 대학순위... 1 서울대(서울) 2 카이스트(대전충남) 3 포항공대(대구경북) 4 연세대(서울) 5 고려대(서울) ---------------- 1 6 서강대(서울) 7 성균관대(서울) 8 한양대(서울) 8이화여대(서울)

kysgh2.tistory.com

이렇게 1위부터 10위까지 국내에서 가장 경사진 대학교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