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Best 5

by ※◀ 2023. 11. 2.
반응형

사운드 클라우드 사이트 메인화면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종종 우리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를 필요로 하는 상황이 간혹 발생합니다. 최근에는 음악, 노래, mp3를 듣고 즐기는 데에 있어 다양한 어플인 유튜브 뮤직, 멜론, 유튜브, 삼성 뮤직 등 수많은 mp3 음악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정말 좋아하는 곡이 있거나 스마트폰 혹은 PC 등에 음악을 저장하고 싶다면 혹은 음악을 다운로드해서 들어야 하는 상황인 경우 무료로 음악이나 노래를 다운로드해야만 할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를 위해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을 Best 5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무료 음악  다운로드는 무료이나 이를 재배포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한국 음악 대중가요 불후의 명곡 TOP 100 순위 [2022]

국내 음원 스트리밍 대표 주자 멜론과 한겨레, 태림스코어에서 기획한 국내 대중 음원 리스트를 기반으로 47인의 음악 평론가가 참여하여 한국 음악 불후의 명곡 TOP 100 순위를 선정하였습니다. 2

kysgh2.tistory.com


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 선정 기준

  • 음악을 듣거나 다운로드하는 데에 있어 유료 결제를 유도하지 않는가?
  • 스트리밍을 이용한다면 끊김 없이 자유롭게 들을 수 있는가?
  • 스마트폰에서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가?
  • 음악 다운로드 속도가 빠른가?
  • 음악 파일이 깨지지 않고 제공하는 음원 대가 넓은가?

위와 같은 선정기준을 토대로 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 1위부터 5위까지 선정하였습니다. 다양한 음원 다운로드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무료 음악 다운로드 목록

1. 사운드 클라우드
2.mp3 web
3. 자멘도
4. 프리뮤직 아카이브
5.Mp3 Juices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BEST 5

1. 사운드 클라우드

반응형

사운드 클라우드 사이트 바로가기▲

SoundCloud 사이트는 음악 무료 다운로드 커뮤니티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입니다.

이곳에는 가수들의 음원뿐만 아니라 개인이 직접 만든 음원까지 제공할 수 있어 폭넓은 음악, 노래, 가요를 한꺼번에 즐기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검열되지 않은 미공개 음원까지 들어볼 수 있다는 짜릿한 경험과 동시에 어플을 지원하여 스마트폰에서는 어플 다운로드로 한결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큰 장점은 당연히 이 모든 것은 '무료'라는 것입니다. 가입부터 듣기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되며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원하는 노래만 골라 들을 수 있는 사운드 클라우드 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입니다.

2. ccMixter

ccMixter 홈페이지

ccMixter는 글로벌 음악 커뮤니티 중 하나로 전 세계 45,000여 명 이상의 음악가가 제공하는 음원을 재생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음원 파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저작권자의 허락이 필요하지만 그렇지 않은 비영리적 목적으로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음악보다는 글로벌 팝송이나 리믹스 음원, 사운드 트랙 음악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자멘도

반응형

자멘도 바로가기▲

자멘도 사이트는 사용자에게 친화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통해 편리한 사이트 이용에 큰 점수를 줄 수 있었습니다.

무료 음악 스트리밍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지만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무료 회원가입만 진행한다면 곧바로 본인이 원하는 음원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답니다.

또한 음악, 음원에 대해 사용자들이 댓글, 코멘트를 남길 수 있어 다른 사람들은 이 노래, 음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들어볼 수 있어 일종의 커뮤니티로도 보입니다.

(주로 국내보다는 해외 음원을 다루고 있습니다.)

4. 프리뮤직 아카이브

프리뮤직아카이브 홈페이지
프리뮤직아카이브

반응형

프리뮤직 아카이브 바로가기

프리뮤직 아카이브 웹사이트는 가요, 팝송보다는 요즘 많은 분들이 활동을 시작하시는 유튜브 혹은 배경음악에 삽입하기 위한 음원을 다운로드하기 좋은 사이트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수많은 bgm부터 피아노, 기타 등 배경음악으로 사용하기 좋은 음원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본인이 영상을 제작한다거나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음악을 다운로드해야 한다면 프리뮤직 아카이브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만약 유튜브 스튜디오에 존재하는 음원들이 진부하다면 프리뮤직 아카이브에서 본인만의 음악을 만나보세요!

5.Mp3juices

mp3juices 홈페이지
mp3juices

Mp3juices 바로가기▲

mp3juices 웹사이트음악 다운로드에 초점을 두고 있는 사이트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의 음원, 노래,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운로드 버튼과 플레이 버튼을 통해 스트리밍으로 노래를 들어보고 본인이 원하는 노래를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타 사이트와는 달리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이 필요 없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