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정보/순위

취업 사이트 추천 순위 TOP 9 (취준생 필수 사이트 모음)

by ※◀ 2022. 1. 7.
반응형

취업사이트 추천 순위
취업 사이트 추천 순위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취준생, 일반인이라면 무조건 즐겨찾기 해야 하는 취업 사이트 추천 순위를 정리해 드릴까 합니다.

취준생이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만 자신이 취업을 할 수 있는 데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일 빠르게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국내 고용률은 약 61.5%로 남성이 71.1%, 여성이 52.3%의 취업률,고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들은 실제로 취업에 대해 상당한 어려움을 겪으면서 취업난, 고용난 뉴스를 자주 접하셨을 것입니다.

 

수많은 대학생들이나 취준생들이 꼭 알아야할 취업 준비 사이트로 채용정보 리스트가 올라오는 사이트부터 자기소개서 및 스펙 쌓기, 영어, 채용공고 등을 접할 수 있는 취업 준비 필수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4년제 대학 취업률 순위 (졸업자 3,000명 이상)

대학의 취업률은 대학을 선정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로 꼽힐 것입니다. 이러한 전국 4년제 대학 취업률 순위를 1위부터 35위까지 정리하여 한 눈에 알아보겠습니다. 자료는 2020년 기준이며 졸

kysgh2.tistory.com

목차

    반드시 알아야 할 취업 준비 필수 사이트 TOP 9

    채용공고 구직정보 사이트

    사람인 사이트 홈페이지
    사람인

    1. 사람인

    사람인 사이트는 채용 정보부터 기업 및 연봉정보 등의 채용공고가 올라오는 구직정보 사이트에 속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채용 정보를 지역별,직업별,HOT100,공채,헤드헌팅 등 다양한 조건을 걸어 검색할 수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직무와 지역 등에 따라 선별하여 채용공고를 편리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사람인 사이트 바로가기

    2.잡코리아

    잡코리아 사이트는 채용 정보 및 공채, 헤드헌팅뿐 아니라 기업의 연봉까지 알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또한 공채 속보를 통해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공채 정보를 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업 및 직무 분석에 대한 정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기업에 합격한 스펙 및 자소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신입부터 경력/인턴 정보까지 폭넓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잡코리아 사이트 바로가기

    3. 인크루트

    인크루트 사이트는 채용정보 및 신입공채, 맞춤정보, 연봉뿐 아니라 자소서에 도움이 되는 글자 수 세기나 맞춤법검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알맞은 채용 정보까지 추천해 주니 본인의 경력, 신입 유무 및 학점, 전공, 지역 등의 정보를 회원가입 후 상세히 나열하면 적절한 채용 정보를 추천받을 수 있는 유용한 취업 정보 사이트입니다.

    반응형

    인크루트 사이트 바로가기

    4. 커리어

    커리어 사이트는 '취업이 이뤄진다. 이직이 이뤄진다'를 내걸고 운영되고 있는 채용정보 사이트입니다. 이를 보면 취업뿐 아니라 이미 취업을 한 분들에게 이직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타 사이트와 비슷하게 채용정보를 지역별, 직무별로 제공하고 있으나 가장 깔끔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자랑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커리어 사이트 바로가기

    5. 나라일터

    나라일터 사이트는 공공기관 및 공무원에 대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본인이 사기업이 아닌 공공기관, 공기업에 취업을 희망한다면 나라일터 사이트를 즐겨찾기 하여 국가직, 공무원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라일터 사이트 바로가기

     

    기업에 대한 정보 사이트

    잡플래닛 사이트 메인
    잡플래닛

    1. 잡플래닛

    잡플래닛 사이트는 취준생과 직장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기업 리뷰 사이트로 직장인들이 남긴 기업에 대한 리뷰, 솔직한 후기를 취준생들이 입사 전에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실제 전, 현직 일했던 직장인들이 인증 후 남긴 후기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쉽게 접하는 흔한 정보와는 달리 다소 솔직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취준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사이트입니다.

    반응형

    잡플래닛 사이트 바로가기

    2. 피플앤잡

    피플앤잡 사이트는 외국계 기업 전문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국내가 아닌 외국계 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 취준생이라면 필수로 알아두어야 할 피플앤잡 사이트입니다.

    외국계기업 채용정보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그만큼 가장 많은 채용정보와 신입부터 인턴, 헤트헌팅을 통해 이직까지 노릴 수 있는 외국계 채용공고 사이트입니다.

    피플앤잡 사이트 바로가기

    취업 준비 필수 사이트

    독취사 사이트 홈페이지
    독취사

    1. 네이버 카페 - 독취사

    독취사 사이트는 취업 준비생이라면 반드시 가입해두어야 할 필수 사이트로 네이버 대표 카페입니다.

    독취사에서는 취업 가이드북부터 취업 필수정보, 멘토링, 실시간 채용정보, 대외활동, 공모전, 자격증, 영어, 합격수기, QnA취업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모아놓은 네이버 카페입니다.

     

    기업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생생한 후기를 손쉽게 들을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로 취준생이라면 반드시 가입해야 할 카페로 추천드립니다.

    독취사 사이트 바로가기

    2. 자소설닷컴

    자기소개서는 취업에 있어 필수서류 중 하나인데요, 최근에는 워낙 많은 청년들이 기본적으로 어학성적부터 자격증, 대외활동을 모두 준비하기에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방법으로 자기소개서가 제일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는 데에 있어 제일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자소설닷컴 사이트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자소설닷컴 사이트 바로가기

     

    입결로 보는 국내 주요 공대 대학순위 [2022]

    2021학년도 70% 커트라인 입시결과를 비교하여 국내 주요 공대 대학순위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공과대학은 공대에 모두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전자,화학,기계,컴퓨터 공학과를 기준으로 하였습니

    kysgh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