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트위터 서치밴 및 서치제안밴 확인 해결 방법[안 걸리는법]

by 사문천 2023. 2. 27.
반응형

트위터 서치밴 해결방법

트위터를 사용하다 보면 일명 서치밴/서치제안밴에 걸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서치밴은 정확히 말하면 트위터 쉐도우배닝이라 불리는 명칭으로 자신의 트위터 게시물 및 활동 차단으로 인해 따로 알림이나 통지 없이 계정이 정지당하는 경우를 뜻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소설 네트워크 서비스로 약 3억 5천만 명이라는 엄청나게 많은 수의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기에 모든 트윗, 게시글에 대해 일일이 확인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로 인해 검열을 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검열을 통해 서치밴/서치제안밴/게재제한 등의 제재를 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서치밴이나 게제 제한에 걸리지 않을 만한 요소가 없는 글이나 게시글임에도 불구하고 제한이나 제재를 받는 경우도 생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트위터 서치밴 및 서치제안밴을 확인하고 해결하는 방법, 그리고 걸리지 않는 팁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서치밴/서치제안밴 여부 확인하는 방법

트위터에서 가장 자주 발생하는 제한,제재는 'suggetion ban'으로 곧 서치제안밴에 속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이러한 서치제안밴에 속하게 되면 자신의 태그가 검색되지 않으나 닉네임을 직접 검색해야만 찾을 수 있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은 이러한 밴 여부를 직접 확인하기 전까지는 자신이 밴을 당했는지 여부조차 알지 못하고 있기에 트위터 이용에 불편함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서치제안밴에 속하게 되면 자신의 게시글 노출수가 현저히 줄어듦과 동시에 리트윗이나 좋아요 등의 개수가 확연히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트위터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면 주기적으로 서치밴/서치제안밴 여부를 확인하여 운영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에 제공된 서치밴 확인 사이트에서 자신의 트위터 ID를 입력한 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에서 No search suggetion ban, No search ban, No ghost ban 이 나오면 서치밴에 걸리지 않은 것입니다.

반응형

트위터 서치밴/서치제안밴 바로 확인하기

트위터 서치밴/서치제안밴 해결방법

만약 위의 서치밴 확인 사이트에서 No ban이 아닌 서치밴 및 서치제안밴에 속하고 있다면 아래의 해결방법을 통해 서치밴을 해제하시길 바랍니다.

1. 트위터 멘션을 통한 서치밴 해제

게시글 멘션을 통한 서치벤 해제 방법으로 @twittersupport와 @twitterKorea를 태그 합니다.

게시글 내용으로는 "서치밴 해제 요청드립니다"와 함께 아래의 영문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Please unlock my account.
A lot of people aren't getting mentions and retweets.
Please solve the problem.
Please cancel the searchban.

위와 같은 방법을 활용한 결과 평일 낮 시간대 기준으로 5분에서 10분 이내에 서치제안밴이 해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트위터 고객센터 문의

트위터 고객센터 문의
트위터 고객센터 문의

만약 자신이 아래와 같은 경우에 속한다면 단순히 태그만으로는 제한 해제가 힘들 수 있습니다.

  • 일정 기간 제한되었던 계정
  • 번호 인증 요청 잠김 기록이 있는 계정
  • 일시 정지 된 뒤 재활성화 된 계정

위의 경우에는 단순 트윗으로는 해결이 어려울 수 있으며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제일 빠른 방법이 될 것입니다.

 

고객센터 문의 방법

트위터 공식 고객센터를 통해 'Something on Twitter may not be working correctly'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Something isn't right with Tweets and/or with my timeline'을 선택합니다.

기기를 선택 한 뒤, 위의 1번 해결방법에서 제공된 영어 문장을 활용하여 제출합니다.

 

고객센터 문의를 통한 서치밴 해제 해결 방법은 메일을 통해 답변이 오게 되며 최소 1일 이상 소요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불가능한 서치밴/서치제안밴 해결방법

오래전에 이용하던 방법이 아직 남아있어 지금은 다음과 같은 해결방법으로도 서치밴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 비밀번호 변경하기
  • 트위터 코리아에 DM보내기
  • 어플 삭제 후 재설치/로그아웃하기
  • 풀태그 건 뒤 몇 시간 후에 해제하기
  • 아이디 바꾸는 방법으로 유령계/서치밴 해제하기 - 본 방법은 오히려 둘 다 걸릴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트위터 서치제안밴 안 걸리는 법

트위터 홈페이지 화면
트위터 홈페이지

트위터 서치밴/서치제안밴/유령계에 걸리게 되면 자신의 글이 노출되지 않아 정말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이러한 서치제안밴에 걸리지 않는 방법은 바로 '태그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태그를 걸지 않는다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퍼지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최소한 서치밴에 걸리지 않으니 안전하게 트위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