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구글 플레이 환불하는 방법 [앱 결제, 인앱 구매 취소 방법]

by 사문천 2022. 4. 13.
반응형

 

구글 플레이 환불 방법
구글 플레이 환불 방법

구글 플레이를 통해 게임 혹은 앱 결제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간혹 실수록 구글 플레이를 결제하는 경우 앱 결제 구글 플레이 환불을 원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를 하는 경우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유료 결제 후 다운로드하는 경우와 어플 내에서 유료 결제를 통해 아이템을 구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플레이 결제를 한 뒤 사용자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환불이 가능하도록 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정책이 명시되어 있어 모든 어플 운영자들은 정책에 따라 결제된 금액을 환불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실수로 결제했거나 결과에 대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어쩔 수 없이 이용을 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이러한 구글 플레이 환불하는 방법, 결제 취소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니 유료 결제 된 부분을 환불받는 데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무료 음악 들을 수 있는 스트리밍 어플 추천 TOP5 - 한 걸음 한 걸음

누구나 가입 없이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스트리밍 어플을 몇가지 추천해드리려합니다. 각 무료 음악 스트리밍 어플마다 차이점이 존재하니 살펴보신 뒤 음악 스트리밍 이용에 도움이 되

ottcustomer.com


구글 플레이 환불 요청 가능한 조건

구글 플레이 환불 규정
구글 플레이 환불 규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된 모든 유료 결제에 대해서 환불이 가능한 것만은 아닌데요, 구글 플레이에서 정한 규정에 따라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정한 환불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앱 혹은 어플에서 구매한 뒤 48시간 이내에 Google Play를 통해 환불 신청 가능
  • 음익,책,영화,콘텐츠 구매 시에는 48시간이 지나더라도 환불 요청 가능
  • 구글 플레이 무비/TV의 경우, 시청이 되지 않은 경우 7일 이내, 재생 및 결함이 있는 경우 65일 이내에 환불 가능
  • 구글 플레이 뮤직의 경우, 정기결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다음 결제 시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위의 환불 조건과 같이 48시간 이내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거의 100% 환불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앱 구매가 아닌 인앱 결제의 경우에는 아이템 혹은 결제된 유료 시스템을 이용한 경우 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 환불 신청과 개발자에게 문의하여 환불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구글 플레이 앱 구매 취소하는 방법

구글 플레이 계정 관리
구글 플레이 계정 관리

구글 플레이 어플을 유료 결제하여 구매한 경우 앱 구매를 취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 메뉴 버튼을 통한 환불 요청

  1. 구글 플레이 어플 메뉴 버튼 - 앱 및 기기 관리 - [관리] - 설치됨
  2. 취소하려는 어플을 찾아 선택
  3. 어플 화면에서 [환불] 버튼을 클릭하여 환불 신청

구글 플레이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 신청

  1. 구글 플레이 어플 - 고객센터 클릭
  2. Google Play에서 환불 요청하기 클릭
  3. 최근 구매 내역에 따라 환불 요청 단계 진행
  4. 영업일 기준 최소 15분에서 4일 이내에 메일로 답변이 오며 환불 요청 완료됩니다.

위와 같이 유료 앱 구매에 대해 환불을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환불에 대한 답변은 메일로 답변이 되며 자동으로 결제된 카드에 대해 환불액이 들어오게 됩니다.

반응형

구글 플레이 인앱 결제 취소하는 방법

구글 플레이 환불요청
구글 플레이 환불요청

어플 내에서 유료 결제를 한 경우를 인앱 결제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인앱 결제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플레이 - 고객센터
  2. Google Play에서 환불 요청하기
  3. 인앱 결제 구매 내역 선택
  4. 환불 이유 선택 (실수로 구매함) - 문제 발생 설명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 구글 플레이 환불 신청을 완료하면 본 계정으로 메일이 발송되게 됩니다. 최대 4일 이내에 환불 요청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환불 규정에 따라 인앱 결제 취소가 완료됩니다.

반응형

48시간 이후 결제 내역에 대한 취소 방법

구글 플레이 결제 환불 규정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48시간 이내에 결제한 내역을 취소하는 경우에만 환불을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48시간 이후 결제 내역에 대해서도 개발자에게 문의하면 충분히 결제 내역을 취소하고 환불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어플 접속
  2. 내 앱 / 게임 - 설치됨 - 해당 어플 클릭
  3. 아래 스크롤 - 개발자 연락처 메일 조회
  4. 해당 메일에 구글 아이디와 결제 내역 첨부하여 사유와 함께 결제 취소 요청

구글 플레이 유료 결제는 대부분 자녀의 실수 혹은 자신의 변심, 실수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위와 같이 3가지 취소방법을 통해 구글 인앱 결제, 구글 어플 결제에 대한 환불이 가능하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