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원격제어 프로그램 추천 TOP5

by 웨딩인포 2022. 5. 20.
반응형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PC를 이용하다 보면 다른 사람의 컴퓨터를 자신이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다른 사람이 자신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상대방의 컴퓨터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유료, 결제, 구독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한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5개 정도 간추려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사용하기 편리하고 유료 결제 없이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목록 TOP5

  1.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2.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3. 팀뷰어
  4. VNC viewer
  5. Supremo 원격제어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크롬 원격 데스크톱
크롬 원격 데스크톱

구글에서 제공하는 원격제어 서비스인 '크롬 원격 데스크톱'은 구글 아이디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원격제어 서비스입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통해 외부에서 자신의 PC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자신의 화면을 타인에게 공유하여 원격 제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만큼 뛰어난 보안으로 WebRTC 오픈 웹 기술을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원격제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Windows 10을 이용 중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입니다.

 

이는 Winodws 10 이상의 버전에서만 지원되고 있으며 Winodws 10 Home 버전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하면 윈도우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와 iOS에서도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를 이용하여 PC를 원격 조작할 수 있습니다.

Winodws 원격제어 방법

시작 - 설정 - 시스템 - 원격 데스크톱 사용 - PC의 이름을 기록 - 타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PC 이름을 추가하여 연결

반응형

팀뷰어(TeamViewer)

팀뷰어 원격제어
팀뷰어 원격제어

팀뷰어는 원격 연결 소프트웨어 중 가장 유명한 기업으로 플랫폼 모든 기기에 원격으로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팀뷰어는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가입 없이 원격제어 서비스를 강한 보안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는 PC 간 연결뿐 아니라 모바일 - PC 연결까지 지원하여 외부에서 PC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경우 아주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반응형

VNC viewer

VCN 뷰어 프로그램
VCN 뷰어 프로그램

VNC viewer는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윈도우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ios, 맥 등 폭넓은 기기 간 연결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VNC 뷰어의 경우 PC, 모바일 상호 간 설치 후 원격 접속할 대상의 IP 주소만 입력하고 승인하면 바로 상대방의 PC에 접속하여 원격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SupRemo 원격제어

SupRemo 원격제어
SupRemo 원격제어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원격제어 프로그램인 SupRemo는 원격근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쉽고 빠르게 원격 데스크톱 제어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SupRemo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장치에서 PC 및 서버 원격 제어 또는 회의 참가와 원격 사용자와 채팅을 나눌 수 있습니다.

SupRemo원격제어 사용법

Supremo Remote Desktop 설치 - 원격 제어가 필요한 PC에서 ID/PW를 기록 - 상대방이 ID와 PW 입력 - 원격제어 실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