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기아 준중형세단 K3에 대하여 [특징,장단점,등급별 옵션,중고차가격,시승기]

by ※◀ 2018. 11. 12.
반응형

 

오늘은 현대 아반떼와 동시에 대한민국 준중형 차량의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 K3에 대해 알아봅시다.K3는 K시리즈의 엔트리 라인업이며, 타 사 경쟁모델로는 현대 아반떼, 쉐보레 크루즈, 삼성sm3등이 있다.

먼저 기아 k3차량은 2012년도에 기아 포르테의 후속작으로 출시되었으며 아반떼와 플랫폼,엔진을 공유하는 사이로 첫 모습을 내보였습니다.

등급

차량 옵션별 가격

이러한 k3는 최근 출시한 스마트스트림에서 디럭스트렌디프레스티지프레스티지 스페셜노블레스라는 다양한 등급별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사진을 통해 등급별 옵션과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차량 가격대는 1500만원대부터 2100만원대까지 등급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등급 내에서도 기본품목을 제외한 네비,스마트키,후방카메라등을 설치하게 되면 우측에있는 설명대로 추가비용이 있습니다.

차량 기본정보

차량의 최저가 트렌디 등급으로는 1500만원대로 신차를 출고할 수 있으며 공식사이트에 등록된 k3의 연비는 15.2km/L로 타종 차량에 밀리지 않는 우수한 연비를 보이고 있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장점

1.국내 준중형차량들의 저렴하다는 느낌?들이 거의 없어지고 나름 고급화된 준중형차량이 나왔다고 생각했습니다.물론..아무리 좋아져봤자 눈속임이고 재질의 한계는 아직 준중형급이긴합니다처음 운전석 문을 열고 닫을때 인상적이었습니다 그 가벼움..은 이제 안느껴지네요!!닫을 때 느낌도 좋습니다♥

2.인테리어아마 준중형 차량구매하고 K3 만큼 실내만족도가 높은차량은 없을것같아요운전석에서 조수석쪽을 바라보는데 그 느낌이 상당히 괜찮습니다실내 버튼 조작감이나 스티어링휠 디자인 계기판 디자인 등등 상당히 좋습니다

3.승차감주행하면서 놀란건 상당한 충격도 잘 케어해주는 서스펜스였습니다.승차감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주 약간 미약하게나마 탄탄한 느낌을 줘서 덩실덩실거리는 구형md같은 느낌은 전혀받을수 없습니다세련된 최신형의 차량을 모는 만족스러운 승차감이었습니다

4.옵션동급 (아반..)최강임에 분명하고.소음은 여전하지만,..에어컨 바람은 시릴정도여서 껐습니다스티어링휠 어시스트라고 70키로 이상에서부터 차량이 도와줍니다만 그 느낌이 상당히 이질적이기도 합니다.고속도로에서는 크루즈와 연동시켜 운행시 피로감이 덜할걸로 예상됩니다

5.엔진소음 & 질감새차라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실내로 들어오는 엔진 소음이나 떨림 없습니다 거~의 없어요 이정도면 워..!!정차시 출발할때 알피엠이오르면서 엔진음이 분명히 들어오기 마련인데 상당히 조용하면서 부드러운 출발느낌이 굉장히 좋습니다

6.네비 및 기타 기능네비의 터치 반응이 상당히 빠르고 상쾌합니다기타 모드의 조작감들도 세련됐습니다

단점

1.시트 포지션차에 처음 탑승후 시트를 최하로 내려봤습니다. 진심이게 제일 밑으로 내린걸까..싶을정도로 높습니다 여튼 상당히 높았던 감이 없지 않아있습니다. 차는..세단류는 좀 묻혀있는 느낌이 들어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2.스피커싸구려 스피커라는 느낌이 강하게..;;물론 설정에서 싹다 키우고 모드바꾸고 해봐도 그냥 저렴이 버전이라는 생각뿐입니다.그렇다고 찢어지고 그런거 아닙니다 그냥 좋은스피커와 비교시..그렇다는거~블루투스 스피커를 두는것도 나름 추천입니다

3.출력123마력 15토크..?흠..사람의 기준에 따라 다르겠습니다만저의 기준에서는 당연히..속터지는 출력하지만 차의 성향은 mpi+cvt 콤보로 부드러우면서 연비연비연비를 지향하는 엔진세팅입니다그러니 이차로 풀악셀..그딴거..에코모드놓고 부드럽게 주행시 상당한 연비를 보여줍니다(어라이러면 단점이 아닌..ㅋㅋㅋ)치고 나갈수 "없는" 엔진파워입니다그냥 천천히 타세요~ 그럼 불만없는 엔진입니다

4.오토홀드 부재아마..i30에는 들어갔다고 하던데K3에도 오토홀드가 들어갔다면  대박이었을거라는 생각입니다!근데 옆에 떡하니 자리잡고있는 사이드브레이크 ㅜㅜ아쉽더군요 브레이크에 항상 발을 올려놔야하니..시승하면서 이차가지고 풀악셀은 몇번해도롤이 있나? 하고 좌우로 휘청이게 한다던지 풀브레이크..이딴짖은 못해서리 그부분을 따질순 없지만뭐..뻔하겠죠 어느정도 레벨일지는..차의 성향은 그냥 얌전히 타는 차입니다

중고가

최근 2세대가 등장한 k3의 경우 1세대의 중고가가 상당히 안정되어졌다고 볼수있다.

1,000만원 내외로 구입가능한 준중형세단인 k3는 연평균 주행거리 15,000Km-20,000Km기준 매물은 18년7월 기준으로 700만~1,200만원 선으로 책정됩니다.

가장 많이 팔린 13~14년도 트렌디 차량의 경우에는 1,000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