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정보

토익스피킹 2주 독학 공부법 (토스 IH 취득하기)

by 웨딩인포 2023. 1. 2.
반응형

토익스피킹 독학을 통해 혼자 공부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토스 독학 공부법을 공유하고자합니다. 토익스피킹은 주로 대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이 주로 보는 영어 커뮤니케이션 수준 측정 평가에 속합니다.

토익스피킹 독학
토익스피킹 독학

보통 대기업 입사 시 필수 요건으로 요구되면서 최소 IM1 이상의 성적을 요구하지만 워낙 스펙이 쟁쟁하기 때문에 IM3 또는 IH 이상을 목표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익스피킹 시험은 영어 말하기로 전화 통화, 인터뷰, 컨퍼런스 참가, 워크숍 참가 등과 같은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능력을 측정합니다.

토익 스피킹 시험은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응시자의 발음과 억양, 사용하는 어휘, 문법 등을 측정합니다.

토스 2주 독학 공부법을 통해 토익스피킹을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익스피킹 2주 독학 공부법

토익스피킹 시험 구성
토익스피킹 시험 구성

토익스피킹 독학을 통해 공부하기 위해서는 최소 2주간 시험일정을 넉넉히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 영어 실력이 있다하더라도 막상 시험장에 가면 버벅거리는 경우가 많아 낮은 점수를 받는 경우도 종종 생기게 됩니다.

토익스피킹 템플릿을 외우고 문제를 파악한 후 충분히 모의고사를 반복하여 토스 시험을 치루시길 추천드립니다.

  토익스피킹 독학 공부 순서

토익스피킹 템플릿
토익스피킹 템플릿

토익스피킹 테스트의 경우 오픽과는 다르게 다소 틀에 짜여져있는 문제은행식의 문제를 출제하는 경향이 잦습니다.

이 때문에 토익스피킹을 준비한다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토익스피킹 템플릿'을 준비하여 답변할 수 있는 틀을 외우고 만들어가는 것이 핵심이 되겠습니다.

 

토익스피킹 템플릿 파일의 경우 구글링(토익스피킹 템플릿) 또는 유튜브(해커스TV)를 통해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의고사는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채널에서 제공하는 무료 모의고사를 이용하여 자신의 점수를 예상하고 약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토익스피킹 공부 순서

  1. 무료 제이크 토익스피킹 유튜브 파트별 핵심정리 정주행 [Part1~5]
  2.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토익스피킹 모의고사 반복하기 [제이크, 시계토기제니쌤, 쎄라토익 등..]

Part 1 : 파트 1 문제는 최대한 천천히 또박또박 읽는 것을 중요시 합니다.

억지로 빨리 읽으려 해 봐야 발음만 꼬이는 파트 1은 무조건 만점 받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에서 볼 수 있는 연습문제만 읽고 준비해도 충분합니다.

 

Part 2 : 구글링을 통해 얻은 템플릿으로 사진에 대한 답변을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 2명이 동시에 등장하는 사진이 문제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습니다. 토스 템플릿만 달달 외워도 10 문장 이상을 내뱉을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템플릿 암기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Part 3 : 화면에 뜨는 문제 안에 답을 포함하고 있는 Part 3입니다.

질문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답변은 일정한 템플릿에 따라 답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에 속합니다.

 

Part 4 : 제공된 표를 그대로 읽는 항목에 속하기 때문에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7번은 표의 날짜와 장소, 8번은 표 아래에 대한 설명 9번은 공통항목에 대해 설명하는 문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Part 5 : 평소 리스닝을 반복한다면 시험장에서도 막힘 없이 리스닝이 가능한 파트 5 문제입니다.

문제에서 제시하는 문제점을 파악하는 데 집중하고 굳이 긴 영어문장으로 문제점에 대해 설명하기 보다는 문제점 + Problem으로 답변하면 충분합니다.

문제점을 파악했다면 해결책과 이유를 빠르게 생각하고 쉬운 영어로 답변하면 됩니다.

 

Part 6 : 화면에 제공되는 스크립트에 대해 쉬운 단어 및 영어로 설명하면 됩니다. 별도의 리스닝 공부가 필요 없고 생각하는 그대로 쉬운 문장으로 바꾸어 답변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