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정보

대학생에게 추천하는 가성비 노트북 총정리 2023

by ※◀ 2023.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밤몽입니다. 오늘은 대학생분들, 그 중에서도 특히 새로 입학하시는 신입생분들을 위한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추천해드릴까합니다.

누구나 다 알수 있는 유명한 브랜드도 있지만 가성비 위주로 추천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다소 유명하지 않은 노트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학생 가성비 노트북
대학생 가성비 노트북

유명한 LG나 삼성과 같은 노트북의 장점은 A/S가 보장되어 있는 장점이 있지만 비싸답니다.. 근데 솔직히 저도 대학생 동안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단 한번도 A/S를 받은 적이 없습니다.

보통 A/S 받을 시기가 되면 노트북 교체 시기(4~5년)가 다가온것이나 다름이 없답니다.

노트북은 정말 빠르게 최신 기술들이 반영되고 갈수록 새로운 기능들, 가벼운 무게가 반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노트북을 제일 효율적으로 구매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메인 브랜드보다는 서브 브랜드에 더 성능좋은 노트북을 사용하고 갈아타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사용기간이 조금 더 긴 스마트폰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듯)

노트북을 구매할때는 다양한 구성요소를 고려하셔야하는데요 미대와 같이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일반적으로 파일 작성,영상시청,과제용,대다수의 프로그램 구동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노트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대학생에게 추천하는 가성비 노트북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레노버 아이패드 슬림 노트북 14인치

가격 : 70만원

8세대 쿼드코어 위스키레이크 인텔 i5 프로세서를 장착

메모리는 4GB, 저장장치 128GB SSD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 최대 12시간 사용가능

무게 : 약 1.4kg

첫번째로 소개시켜드릴 노트북은 레노버 사의 아이디어 패드 슬림노트북입니다.

LG나 삼성에 준할 정도로 가벼운 무게와 I5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있어 웬만한 온라인 게임까지도 구동할 수 있는 가성비 슬림 노트북입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의 경우 노트북이 180도까지 펴지고 가벼운 무게 덕분에 가방에 노트북을 넣고 다녀야하는 대학생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노트북입니다.

레노버 아이디어 슬림 노트북 보러가기<<

한성컴퓨터 언더케이지 블랙 노트북 14인치

가격 : 75만원

10세대 코멧레이크 인텔i5 프로세서 장착

8GB 메모리, 500GB SSD 저장장치

무게 1kg

한성컴퓨터도 많이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국내 시장에서 꽤나 노트북으로 유명한 회사랍니다.

대기업과 같은 성능, 같은 무게의 노트북은 가격이 100만원대를 넘어가지만 한성컴퓨터로 브랜드만 바꾼다면 가격이 약 4~40만원이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1kg의 가벼운 무게와 16.8mm의 슬림한 노트북으로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대학생 노트북 두번째로 추천드립니다.

한성컴퓨터 언더케이지 노트북 최저가 보러가기<<

삼성전자 퓨어 화이트 노트북 15인치

가격 86.8만원

10세대 인텔 I5 프로세서 장착

무게 1.81kg

RAM : 8G

SSD 256G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는 삼성전자의 노트북 퓨어 화이트 노트북입니다.

위의 타 브랜드와 성능은 거의 동일하나 가격대는 80만원 후반대입니다.

원래는 브랜드 값이 30만원 그 이상으로 프리미엄이 붙는데 그나마 같은 성능에 저렴한 제품이 있어 추천을 드리게 된 제품입니다.

삼성과 같은 확실한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신다면 가장 추천드릴 수 있는 가성비 제품입니다.

퓨어 화이트 노트북 15인치 최저가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