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저작권 없는 음악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모음

by ※◀ 2022. 3. 3.
반응형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거나 개인 영상을 만드는 과정에 BGM,배경음악을 넣을 때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저작권 없는 음악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필요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저작권 없는 음악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이 음악을 이용하면 저작권에 걸릴 염려 없이 자유롭게 유튜브나 제작하는 영상에 배경음악 혹은 인트로, BGM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만약 자신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거나 여러 사람들에게 공개적으로 제공할 목적을 가진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배경음악이나 효과음 등을 삽입할 필요가 있다면 저작권 없는 음악을 다운로드하여 자유롭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Best 5 (2022)

종종 우리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를 필요로 하는 상황이 간혹 발생합니다. 최근에는 음악,노래,mp3를 듣고 즐기는 데에 있어 다양한 어플인 유튜브뮤직,멜론,유튜브,삼성 뮤직 등 수많은 mp3 음악

kysgh2.tistory.com


저작권 없는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목록

  1. Youtube Studio 오디오
  2. bensound
  3. 오디오 라이브러리[Youtube채널]
  4. NCS Playlist 무료 음원[Youtube 채널]
  5. thematic [추천!!]
반응형

Youtube Studio 오디오 보관함

유튜브 스튜디오 오디오 목록
유튜브 스튜디오 오디오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을 만한 무료 음원 제공 공간으로 유튜브 스튜디오의 오디오 보관함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무료 음원 제공 서비스로 이 사이트에서는 무료로 BGM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향효과부터 인트로 등 다양한 음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너무 흔한 인트로, BGM이 될 수 있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만큼 깔끔한 음질과 트랙 제목별, 장르별, 분위기별, 아티스트, 길이 별로 나뉘어 구성된 자료를 통해 보다 깔끔하게 본인이 원하는 자료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Youtube Studio 오디오 보관함 바로가기>>

Bensound

벤사운드 사이트 음원 목록
벤사운드 사이트

두 번째로 추천드리는 무료 저작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는 '벤 사운드'라는 사이트입니다. bensound에는 저작권에 걸릴 걱정 없이 무료로 영상에 삽입할 수 있는 무료 음원 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음원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지만 종종 한 두 개씩 판매되고 있는 자료가 있으니 무료로 제공되는 음원, 음악, 효과음만 다운로드하여 자유롭게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상단에 장르별로 ALL/어쿠스틱/시네마틱/팝/일렉트릭/도시/그루브/재즈/락 등 다양한 장르가 구비되어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음악을 하나하나 직접 들어보고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Bensound 사이트 바로가기>>

오디오 라이브러리[Youtube 채널]

오디오 라이브러리 채널
오디오 라이브러리

오디오 라이브러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무료 오디오 라이브러리 음원 파일입니다.

 

일반 사이트가 아닌 유튜브 영상을 통해 저작권 없는 오디오, 음원 파일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유튜브 음원 추출 및 다운로드를 이용하시면 보다 쉽게 본인이 원하는 유튜브 음원을 바로 추출하여 저작권 문제없이 다운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답니다.

 

현재 약 60만 명에 달하는 구독자수를 보유한 만큼 퀄리티 있는 무료 저작원 음원 파일을 제공하고 있으며 Free Download를 명시하여 자유롭게 영상 제작 및 활용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단, 영상이 사용된 곳에 음원의 출처 및 저작자만 남긴다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반응형

오디오 라이브러리[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NCS Playlist 무료 음원[Youtube 채널]

NSC 플레이리스트 유튜브 채널
NCS 플레이리스트

NCS Playlist 무료 음원 채널은 구독자 약 6만 명을 보유한 국내 채널로 유일하게 해외 사이트, 저작자가 아닌 국내에서 운영되는 무료 음원 채널입니다.

 

NCS Playlist 또한 유튜브 채널로써 유튜브 음원 추출 및 다운로드를 통해 음원을 추출하여 사용한다면 보다 수월하게 저작권 없는 무료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본 채널에 업로드되는 음원 및 음악은 모두 저작권이 없는 음악을 제공하여 모든 음악은 저작권자의 승인을 받은 뒤 업로드된 작품이니 걱정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활용해도 좋습니다.

 

NCS Playlist 무료 음원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thematic 음원 사이트 [추천]

thematic 음원 사이트
thematic 사이트

thematic 사이트는 아직 많은 분들이 잘 알지 못하는 숨겨진 꿀 사이트로 추천드리고 싶은 무료 저작권 음원 사이트입니다.

국내에서는 많이 유명하지 않지만 라이센스 없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희귀한 BGM, 음원들이 즐비해 있는 thematic사이트는 영상 제작자인 우리들에게는 무료로 음원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음원 제공자에게는 음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상당히 질 좋은 음원 파일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또한 흔치 않은 음원을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어 자신의 영상 퀄리티 상승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흔한 음원이 아닌 특별한 음원을 자신의 영상에 삽입하고 싶다면 Thematic 사이트를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thematic 사이트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