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기 손쉬운 3가지 방법

by 사문천 2022. 3. 25.
반응형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는 법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경우가 생기는 예약 문자 기능이 아쉽게도 아이폰에는 탑재되어있지 않습니다.

 

간혹 늦은 밤이나 새벽에 문자를 보내기 적당한 시간이 아닐 때 미리 문자를 보내놓고 예약을 걸어둔다면 신경 쓸 필요 없이 자동으로 문자가 보내지니 정말 편리할 텐데요, 아이폰에서는 예약 문자를 지원하지 않아서 정말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아이폰에서도 손쉽게 예약 문자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성인인증 없이도 검색 할 수 있는 사이트 [Yandex 링크 포함] - 한 걸음 한 걸음

국내에서 다양한 검색 결과를 얻는 과정에서 구글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하지만 이러한 검색 도중에 구글 성인 인증이 필요하다고 뜨는 경우가 잦습니다.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구글 성

ottcustomer.com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기 (1)

아이폰 단축어 어플을 통한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는 기본적으로 '단축어'라는 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축어 앱은 스마트폰 이용자가 원하는 모션,행동을 연속적으로 한 번에 취할 수 있도록 하는 루틴 시스템에 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축어 어플을 이용한다면 아이폰을 통해 예약 문자를 보내는 것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다만 아이폰에서 단축어 어플 기능은 iOS12 이상에서 지원하고 있으니 이외의 아이폰은 다른 방법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1) 단축어를 통한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

단축어 어플 실행 - 사파리 검색 - "shortcutsgallery.com" 검색 - Delayed time imessage 검색 - "Get Shortcut" 눌러 다운로드 - 단축어 어플 내 Delayed Time iMassage 클릭 - 문자 내용과 대상 입력 후 시간 설정하면 완료 

 

  • 'Delayed Time iMessage'을 열 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는 경우

단축어 보안 설정에 의한 경우이므로, 단축어 허용 설정을 진행해야합니다.

단축어 허용 설정 방법

단축어 - 갤러리 - 아무거나 단축어 추가 - 나의 단축어에서 한번 이상 실행 - 설정 - 단축어 - 신뢰할 수 없는 단축어 허용 설정하기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기(2)

아이폰 예약 문자 가능한 모델
아이폰 13

통신사를 통해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예약 문자 기능은 sk/kt/lg 모두 사용하능하나 알뜰폰을 사용하는 경우 위 3사에 속하지 않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2) 통신사를 통한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

[아이폰 설정 - 셀룰러 or 전화 - SIM 응용프로그램 - 문자 부가 서비스 - 문자 예약 전송

 

위의 기능을 통해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기 서비스를 통신사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알뜰폰이나 유심에 따라 지원하는 경우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기(3)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문자를 보내는 방법도 있는데요, 위의 2가지 방법이 모두 안되고 꼭 필요한 경우 다소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세 번째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통신사 홈페이지 접속(SK/KT/LG 통신 3사) - 문자 보내기 검색 - PC 메시지 전송 기능 활용

  • 최대 50명에게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예약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PC 내에 저장된 사진 또한 전송이 가능합니다.
  • 예약 메시지 기능은 1년 이내 기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SK 홈페이지 / KT 홈페이지 / LG U+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