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근로장려금 우체국 수령 준비물│계좌이체 변경 하는 방법

by 웨딩인포 2022. 8. 26.
반응형

근로장려금 우체국 수령
근로장려금 우체국 수령

잊을 만할 때쯤 수령하게 되는 근로장려금, 매년 8월 말에 정기적으로 근로장려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본인이 지급대상자이거나 근로장려금을 매년 받아오셨다면 8월 말에 근로장려금을 입금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근로장려금이 입금되지 않았다면 홈택스(PC) 또는 손택스(Moblie) 어플을 통해 본인의 근로장려금 수령방법을 조회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계좌이체 수령이 아닌 우체국 방문 수령으로 설정된 경우 직접 우체국에 방문하여 근로장려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에 방문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계좌이체로 변경할 수 있지만 이 또한 근로장려금 지급 확정 전에 미리 변경해야만 계좌 수령이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우체국 수령 시 준비물 계좌이체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근로장려금 우체국 방문 수령하는 방법

      근로장려금 우체국 방문 수령 시 준비물

    • 근로장려금 환급통지서
    • 본인 신분증
    • 위임장(대리 수령 시)
    • 대리인 신분증(대리 수령 시)

    근로장려금 수령 시 현금 지급, 우체국 방문 수령으로 설정된 경우 국세청에서 자택으로 근로장려금 환급통지서가 오게 됩니다. 받은 환급통지서와 신분증을 챙겨 우체국에 방문하여 '현금 수령' 또는 '타행 계좌이체'를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환급통지서를 받지 못한 경우

    국세환급금 근로장려금 통지서
    국세환급금 근로장려금 통지서

    환급통지서는 발송 후 대게 3~5일 이내 자택으로 도착하게 됩니다. 만약 근로장려금 수령을 위한 우편물, 환급통지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순서를 통해 출력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손택스) - My홈택스 - 우편물 발송내역 조회 - 근로장려금 국세환급금 통지서 출력]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근로장려금 환급통지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계좌이체 변경하는 방법

    근로장려금 수령 시 가장 편하게 받는 방법은 계좌를 통해 수령하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계좌 설정을 근로장려금 확정 전 미리 해놓아야만 계좌이체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수령 방법은 매년 신청할 때 마다 선택하고 계좌를 설정해야 되기 때문에 작년에 신청했더라도 올해 계좌를 설정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현금수령으로 선택됩니다.

     

    근로장려금 수령 방법을 계좌이체로 변경하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손택스)로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홈택스(손택스) 로그인 - 신청/제출 -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 - 계좌개설(변경/철회) 신고서 - 계좌정보 입력 후 신청

      관할 세무서를 통해 변경하는 방법

    본인 해당 관할 세무서에 직접 전화하여 연결 후 3번(근로장려금) - 3번을 통해 근로장려금 계좌수령으로 변경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