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아이폰 애플페이 사용방법│현대카드 신한카드 발급 등록

by 웨딩인포 2022. 8. 8.
반응형

애플페이 현대카드
애플페이 현대카드

아이폰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간절히 원하는 애플페이가 마침내 국내에 상용화되기 시작하면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 누구나 애플페이를 통해 NFC 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기존 국내 간편 결제 서비스는 갤럭시 유저가 사용하는 삼성 페이만 사용 가능해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항상 지갑, 카드를 지니고 다녀야 했습니다.

하지만 애플 페이와 국내 카드사 간 계약을 통해 현대카드 독점으로 애플페이 서비스가 국내에서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애플 페이 사에서 한국 및 일본 Apple Pay 총괄 담당자를 채용하면서 국내에도 애플페이가 활성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독점 서비스

현대카드가 애플페이와 독점적으로 계약을 맺어 출시하는 서비스이니만큼 기존 코스트코 X현대카드와 같은 개념으로 애플 이용자를 노린 새로운 현대카드가 출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카드를 시작으로 신한카드, 국민카드 등 여러 카드사로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 애플페이 서비스입니다. 현재 백화점이나 편의점과 같은 NFC 기능이 탑재된 단말기를 사용하는 매장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식적인 애플페이 연동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애플페이 단말기 찾기

애플페이 사용 가능 단말기
애플페이 사용 가능 단말기

현재 밝혀진 바에 따르면 모든 카드 단말기에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위와 같이 와이파이 모양에 카드를 가져다 대는 표시가 있다면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단말기에 속합니다.

만약 상가나 식당 등에 위와 같은 단말기가 없다면 애플페이 사용이 불가하여 단말기 교체 또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상가입니다.

Siri를 통해 인근 애플페이 사용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Siri야 애플페이 쓸 수 있는 카페 알려줘"

  애플페이 카드 등록

애플페이 사용등록은 애플월렛 어플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월렛 접속 후 현대카드를 추가하여 NFC 결제가 가능한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 애플페이 카드등록 방법 : 아이폰 설정 - 지갑 - 카드 추가
  • 애플페이 결제 방법 : 측면 버튼 이중 클릭 - Face ID 또는 암호입력 - NFC 결제 시작

애플페이 결제 시 Face ID 잠금해제를 통해 보안 해제 후 결제할 수 있으며 만약 애플워치를 이용한다면 월렛이 자동으로 해제되어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 해외겸용 사용이 가능한 체크카드여야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SC제일은행 현대카드 체크카드"가 유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SC제일은행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별도의 연회비 없이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애플페이 교통카드

애플페이 교통카드 사용 여부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지만 국내에서 교통카드를 담당하는 티머니 업체와 인증 협업과정이 정해진 바 없어 애플페이 교통카드는 아직 미정 상태입니다.

이는 애플페이가 외부 어플을 통해 결제되는 부분을 보안 상으로 막아두었기 때문에 벌어지는 상황으로 애플페이 측에서 국내 교통카드 업체와 협업한다면 충분히 전환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애플페이 수수료

국내에 애플 페이 서비스가 활성화 되지 못한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애플페이는 국제카드 수수료 + 애플페이 수수료가 합쳐져 부과되는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른 페이 서비스인 삼성 페이나 LG페이, 구글 페이의 경우에는 국내 카드사로부터 수수료를 받지 않지만 애플 페이는 자사 정책에 따라 수수료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는 0.05~0.15% 수준의 수수료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애플페이 자체 수수료에 EMV NFC 수수료까지 합치면 거의 1.1%에 달하는 높은 수수료를 국내 카드사들이 부담해야 하는 수준에 달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