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운전병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경력인정제도]

by ※◀ 2022. 12. 29.
반응형

자신이 운전병으로 복무했다면 육군, 해군, 공군 상관없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운전병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력인정제도를 통해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병 자동차 보험 할인
운전병 자동차 보험 할인

군대에서 운전병과로 차량을 운전했다면 보험이 들어가있어 운전경력인정을 통해 사회에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때 상당히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적용받게 됩니다.

 

기존 운전병 키로수로 할인되던 제도가 기간 인정 경력으로 변경되어 대부분 운전병들은 기본 운전 경력 1년을 인정받아 최대 수십만 원까지 자동차 보험 할인 혜택을 받은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보험사와 병무청 간의 협력을 통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자동차 보험 가입 시 군 경력조회에만 동의하면 본인의 기록이 인정되어 자동으로 보험료 할인이 적용됩니다.

운전병 보험할인 손쉽게 받는 방법

사회초년생으로 첫 차를 소유하게 되면 난감한 부분이 생각보다 비싼 자동차 보험료 금액입니다.

20대 초, 중반이라면 자동차 보험료만 약 100만 원 후반에서 200만 원대까지 산출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사회초년생이 자동차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2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모님 공동명의를 통해 부모님 밑으로 보험료 납입하기
  2. 운전병이라면 운전경력인정을 통해 보험료 낮추기

운전병 보험할인 방법을 통해 위의 2가지 보험료를 비교해본 뒤 저렴한 보험료가 책정되는 방안으로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운전병 보험료 할인 적용하기

자동차 보험료를 확인하는 방법은 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보험다모아]를 통해 모든 보험사의 자동차 보험료를 한 번에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확인 후 제일 저렴한 보험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직접 이용해 본바로는 개인적으로 '군 운전경력 할인 적용'이 가장 쉬운 보험사는 [DB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군 경력 불러오기 서비스였습니다.

동부화재 군운전경력 결과조회
동부화재 군운전경력 결과조회

동부화재 다이렉트에서는 자동차 보험 가입 과정에서 '군 운전경력 불러오기' 클릭 후 인증만 하면 병무청에서 운전경력을 받아와 자동으로 자동차 보험 할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자신이 희망하는 보험사를 통해 군 운전경력을 인정받아 보험료를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자동차 보험 다이렉트 조회하기 [군운전경력인정]

  운전병 보험 할인 결과

군 운전경력 적용
군운전경력 적용

육군 중형차량운전 경력으로 인정 기간은 총 17개월 25일이지만 보험가입경력요율은 1년 이상~ 2년 미만, 2년 이상~3년 미만 등으로 1년 기준으로 할인이 적용되어 대부분 운전병 출신은 1년 운전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의 경우 최초 1년 가입이 가장 비싸다고 알려져 있듯이 운전병의 경우 이미 군에서 최소 1년 6개월 이상 운전보험 경력이 존재하기 때문에 꽤 큰 보험 할인폭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병 할인 적용 전
운전병 할인 적용 전

운전병 경력 할인 적용 전 만25세 아반떼 AD(2018년식) 기준으로 산출된 다이렉트 보험료는 180만 원으로 사회초년생 대부분 산출되는 다소 부담되는 금액입니다. 

운전병 할인 적용 후
운전병 할인 적용 후

운전병 보험 할인 적용 후 기존 180만원 보험료가 130만 원으로 약 50만 원 가까이 보험료가 할인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 할인 폭은 자신의 기존 운전경력과 차종 및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