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현직 운전조교가 알려주는 야수교 꿀팁(운전병 꿀팁) 제1야수교/제2야수교/제3야수교

by ※◀ 2022. 12. 29.
반응형

군인 형상
군인 형상

군에 운전병으로 입대 예정인 분들께 알려드리는 야수교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입대 전 참고하여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입대하게 되면 맨 처음에는 각 훈련소 또는 사단에 들어가셔서 훈련을 받게 된다. 최근엔 4주로 훈련기간이 줄어들었다고 알고 있다.

이후, 훈련을 마치게 되면 동기들과 헤어지고 운전병 여러분들께서는 후반기 교육인 운전병 교육을 받기 위해 각 야수교에 입소하게 된다.

야수교 교육 방식

반은 총 세 가지 소형(2주), 중형(4주), 대형(5주)으로 나뉜다. 입소하게 된 날 대부분 다 같이 모여 설명을 듣고 사회에서 차량을 탄 키로수를 적어서 낸다. 이 기록을 토대로 교육생들 반을 분류하게 된다.

(보통 적게 탄 사람은 중형이다. 좀 탄 사람들은 소형, 대형.. 가라치는 교육생들도 많아서 다 들통난다.. 교육 첫날에 직선 전후진 테스트를 진행함..)

 

교육시간이 되면 아침에 제식을 갖춰 각 교장으로 올라가게 된다. 

소형 같은 경우에는 2주 형식으로 레토나부터 엑센트, 그랜져 등 소형차량을 주로 다룬다. 승. 하차 구호를 실시하며 탑승한다.

이후 각 코스를 돌며 교육을 받게 된다. 코스는 영내와 영외로 구성되어있으며, 2주 차에는 자체 평가가 기다리고 있다.

(시동 계속 꺼뜨리면 자리 바꿔버리는 조교도 있다. 클러치 살살 다루길 바란다.) 

 

**운전병 입소 전 보험 할인 적용 방법을 꼭 숙지하여 군대 내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알아두길 바랍니다.**

 

키로수 상관없이 운전병 보험 즉시 할인 받는 방법 - 부자몽

기존에는 군대 내에서 운전했던 키로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운전 경력을 인정받아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병무청 운전경력 인정제도를 통해 키로수가 아닌 운전병 복

boozamong.com

중형 같은 경우에는 총 4주 교육이다. 자그마치 한 달 동안 생활을 하게 된다. 중형반 이상부터 조교, 훈련반장에 지원할 수 있음을 유의하길 바란다.(원래 차출이었지만 최근에 지원형식으로 대체되었다.)

 

중형반은 흔히 말하는 두돈반으로 교육을 진행한다.(한여름에 가면 죽을 맛이다. 시기 적절히 가길 바란다.)

중형반은 정밀 코스 > 면허시험 > 영외 코스 순으로 대략 구성되어있다.

면허시험을 통과하지 못하거나, 영외 평가에서 떨어지면 다음 기수로 유급되어 1주일 더 있게 되니 유의하길바란다.

 

대형반은 제일 긴 총 5주로 구성된다.

대형반 또한 정밀 코스 > 면허시험 > 영외 코스 순으로 대략 구성되어있다.

교육 형식은 중형과 비슷하고 기간만 좀 더 길 뿐이다.

차량은 K-711이라는 차량으로 두돈반보다 더 큰 차량이다. 이 중에서도 몇몇은 대형버스를 배우는 교육생도 있다.

해병대는 모두 5주 대형반으로 투입된다.

군인 헬기
군인 헬기

제1수송 교육연대

1,3 야수교에서 후방으로 배치 나는 확률을 극악이라고 보면 된다. 집이 아래쪽이라면 2 야수교를 노리시길 바란다.

제1수송 교육연대가

태백준령 산하에 야전의 혼을 싣고
공작산 정기받아 젊음을 불태워
한라에서 백두까지 통일의 꿈을 싣고
필승의 대동맥 정예 전투 운전병
조국통일 위하여 힘차게 달린다
아아- 육군 수송의 요람 제1수송 교육연대

제2수송 교육연대

1. 후방 지역이라 영남, 호남권으로 우선 배치된다. 집이 근처라면 사단 혹은 훈련소를 영남, 호남권인 5~사단 3~사단 논산훈련소를 통해 입소하면 된다.

2. 해병대가 운전병 후반기 교육을 받기 위해 파견 형식으로 오고 있다. 빨간 옷을 입은 해병대들을 볼 수 있다.

제3수송 교육연대 

3수송교육연대 마찬가지 대부분 경기도, 강원도로 빠진다고 보면 된다.

 

제3수송 교육연대가
대한의 건아들이 한 곳에 모여 
조국의 평화 위해 젊음을 바친다
뜨거운 전우애로 맺어진 우리
일하고 배우면서 사랑을 싣고
수송은 자랑스러운 필승의 동맥 
그 이름 빛내리라 제3야수단

반응형

전반적인 야수교 팁

각 소속된 반에서 1,2등을 하면 휴가를 준다. 휴가 기준은 상점+평가 점수다. 상점을 많이 받고 싶다면 학생장을 지원하길 바랍니다.

클러치는 항상 천천히 무조건 천천히 부드럽게 다뤄주세요.

교육생들이 제일 많이 하는 질문들

1. 운전 조교 꿀인가요?

-모든 군인들이 가진 자기 보직이 그렇듯이 자기 보직이 젤 힘들다..

장점이라면 훈련이 거의 없다는 것, 교육부대라 항상 교육이 우선이다. 또 집이 근처라면 조교로 지원해서 부대를 선정할 수 있다.

그리고 면접을 통해 선발하기 때문에 함께 생활하는 인원들이 아주 양호하다.

직접 운전을 하지 않으니 몸은 편하다.

단점은 운전을 해 볼 기회가 많이 적다는 것 대부분 교육생들이 운전대를 잡기 떄문에 운전 기회가 많이 적다. 그래도 키로수는 우리가 챙겨가니 다행이다.

종종 목숨에 위협을 많이 느낀다. 사회에서 운전을 한 번도 안 해본 친구들을 데리고 국도로 나가니 너무 무섭다. 항상 보조 브레이크에 발 올리고 항시 대기한다. 

생각보다 휴가 많이 안 준다. 훈련도 없으니 더더욱 안준다. 휴가는 노리고 오지 마시길

운전병은 경계근무 안 세운다고들 하는데 여기는 99%가 운전병이다.

물론 전역 후 자동차 구매 시 군 운전병 보험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 해두길 바란다.

 

2. 자대 가면 뭐하나요??

소형반 같은 경우에는 1호 차 운전병 선발 안되면 그냥 작업하러 간다고 보면 된다. 1호차 선발되면 개꿀

중형반은 일명 갸라도스 야수교에서 교육받던 5t 차량 끌고 주무관님 또는 간부님이랑 운행 나간다. 뭐 음식이나 물건 나르고 실어오고 이런 게 대부분이다.

대형반은 버스 교육받은 교육생들은 자대 가서 버스 몰고 병사들 외출, 외박, 휴가, 출타자들 수송한다고 보면 된다. 그 외에는 중형반이랑 똑같다. 대형차량 5톤이랑 차 타고 운행 나간다.

 

야수교 출신 운전조교가 알려주는 운전병이 되는 과정(훈련병)

안녕하세요 밤몽입니다. 저는 작년에 전역한 모 야수교 운전조교로 있었던 전역자입니다. 요즘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야수교에서는 끊임없이 새로운 교육생들을 들이고 있더라구요.. 불쌍한 후임들을 위해 교육생..

kysgh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