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야수교 출신 운전조교가 알려주는 운전병이 되는 과정(훈련병)

※◀ 2022. 12. 29. 02:16
반응형

군인 소총
군인 소총

운전병으로 입대를 앞두고 있는 장병 여러분들이 각 사단 + 훈련소에서 훈련소 생활을 마치면 다른 친구들처럼 자대로 가는 것이 아닌 후반기교육 즉, 운전교육을 받으러 갑니다.

줄서서 큰 가방들고 올라타면 됨. 초반에 훈육반장들이 소리 엄청 지를 거에요 훈육이들도 배운대로 하는거니 너무 미워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차타고 1,2,3야수교로 진입하면 첫 날에는 관물대에 물건정리..밥먹고..편지쓰고..부모님한테 전화한통하면 끝나있을겁니다.

 

(교육생들 환경이 그닥 좋지 못하니 항상 손 깨끗이 씻고 절대 아프지마세요.. 진짜 아픈친구들도 많이 나오고 전부 다 의무실 갈려고해서 꼼꼼히 진단 못해줍니다 ㅠㅠ )

 

그리구 하루가 지나면 교회나 큰 강의장에 모여서 종이를 줍니다. 본인이 사회에서 차를 얼마나 탔는지 등등 설문합니다. 뻥카쳐도 모르긴합니다만, 대형이나 소형 가고 싶으면 키로수 높이면됩니다.

다만, 소형은 항상 있는게 아니고 2주 격주로 교육하기 때문에 아예 안 뽑을수도 있음. (대형 5주 중형4주 소형 2주 교육임 - 소형은 그래서 외출안줌)

 

키로수 상관없이 운전병 보험 즉시 할인 받는 방법 - 부자몽

기존에는 군대 내에서 운전했던 키로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운전 경력을 인정받아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병무청 운전경력 인정제도를 통해 키로수가 아닌 운전병 복

boozamong.com

아무튼 이렇게 종이에 써내면 대형,중형,소형으로 반을 나눠주고 차종별로 방을 쓰게됨. 이제 4~5주동안 혹은 2주동안 함께 할 친구들이 생겼습니다.

중,대형반 친구들은 기간이 길어서 오래동안 연락하고 지내니 친하게 지내보시길. 진짜 재밌긴함 (교육시간이라곤 하지만 차탈때만 교육이지 나머진 노트로 놀고 오목두는 시간)

 

이제 교육을 시작할 시간임. 아마 떼거지로 바깥에 모여서 인솔자 구호에 열심히 교육장으로 이동해야함. (인솔자 = 학생장인데 리더십 있는 사람은 하셈 친해지기도 좋고 전화할 시간도 많이 줌 + 배식당번,급식닦이 안해도됨)

 

교육장으로 이동하면 중,대형기준 1주차 ZST코스 2,3주차 코스시험 + 영내도로짧은코스 4,5주차 영외도로 + 영외도로 시험으로 진행함. 팁을 주자면 제발 클러치 좀 천천히 떼셈!! 계속 시동꺼뜨리면 우린 토할것같음..

 

클러치와 엑셀은 반비례관계라 생각하면 되는데, 클러치를 유격점(차가 덜덜 떨리는 구간)에 도달하면 엑셀 밟아주면서 클러치 매우 천천히 떼셈.

이렇게 들어도 막상 가면 안될거 알지만, 알아두셈 조교들이 똑같은 멘트할거임.

 

제일 좋은 건 그냥 시동 꺼드리면서 직접 해보는 방법이라 죄송합니다 연사하면서 연습하셈. 

소형반은 2주교육 엄청 짧음 - 소수인원은 별이나 중,대령등 높으신 분들 운전병으로 들어가기도 함 , 물론 면접봐야댐 1주차 영내 2주차 영외 + 시험치면 끝임.

시험도 쉬움, 심지어 오토로 칠 수 있음. 재수 없으면 수동으로 쳐야함(레토나,소형차량 수동) 

 

중대형반은 교육을 마칠 때 쯤 하루 외출하게 해줌. 부모님 못오시면 지인한테라도 부탁해서 나가길(어른들만 가능 동생,누나,형 여친 오면 안 내보내줌 영내 면회해야함)

 

이렇게 후반기 교육을 마치면 드디어 자대로 갑니다. 아마 한동안은 배차 안내줘서 작업이나 배식이나 하러가야 할 것임. 그래도 폰 쓰고, 외출,외박, 휴가 나가면 훨씬 좋을 거임 아마 훈련소,운전교육의 몇십배는 행복함

 

이상으로 운전병이 되는 과정을 간략이 나열해 보았음, 나도 세 곳 모두 나온게 아닌 한 곳 출신이라 약간씩 상이할 수 있음. 

운전병 보험 혜택은 꼭 챙겨놓길 바랍니다.

 

현직 운전조교가 알려주는 야수교 꿀팁(운전병 꿀팁) 제1야수교/제2야수교/제3야수교

운전병으로 입대예정인 분들께 알려드리는 야수교에 대한 정보들입니다. 먼저, 입대하게 되면 맨 처음에는 각 훈련소 또는 사단에 들어가셔서 훈련을 받게 된다. 최근엔 4주로 훈련기간이 줄어

kysgh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