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만 나이 통일 계산하는 방법 [만 나이 계산기]

by 사문천 2022. 4. 11.
반응형

 

만 나이 계산하는 방법
만 나이 계산하는 방법

20대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 중 하나인 '만 나이'를 기준으로 나이 계산법을 통일하는 방법이 인수위를 통해 통일을 추진하기로 발표가 된 바 있는데요, 이러한 만 나이 통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헷갈리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기존 우리 나라는 1. 세는 나이(한국식 나이)와 2.만 나이(국제 기준) 3.연 나이(현재 연도-출생연도) 계산법이 모두 통용되고 있어 나이를 세는 방법에 혼란을 정말 많이 겪고 있었답니다.

 

이러한  만 나이 통일을 통해 나이를 계산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음악 듣기 가능한 어플 추천 BEST5

무료 음악 듣기 가능한 어플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정기 결제 없이 무료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스트리밍 어플을 추천해드리려합니다.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 음악,노래를 즐기시지만 매

kysgh2.tistory.com


만 나이 계산법

만 나이로 나이를 계산하게 되면 갓 태어난 아기의 나이는 '0세'가 된다. 그 후로 1년이 지나야 1세가 되며 전 세계 국제 표준으로 정해진 생일이 지날 때 마다 1살이 올라가는 방식이다.

 

만 나이를 적용하게 되면 최대 2살까지 어려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기도 하는데, 만 나이 계산기를 통해 오늘 날짜와 자신의 생일을 입력하여 손쉽게 만 나이를 계산할 수 있다.

만 나이 계산기

만 나이 적용시기

 

만 나이 계산법이 적용되는 시기는 새로운 대통령이 추진하는 만큼 빠르게 적용될 것으로 보이나 법령 자체를 바꾸는 일이기에 한 순간에 변경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존재한다.

 

인수위원회는 올해(22년)안으로 법제처가 행정법을 마련하여 국회에 제출한 뒤 23년도 이내에 국회를 통과하여 법규가 제정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힌바 있어 늦어도 24년도 이내에는 만 나이가 국내에서 통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만 나이 계산으로 기대되는 효과

'만 나이' 계산법이 적용되게 된다면 일전의 연령 기준으로 지급되던 혜택이나 다양한 제도에 대해 국민들이 혼란이 적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국제적으로도 나이의 차이에 따라 혼란이 발생하지 않아 해외의 친구들이나 동료들과 나이에 대한 통일감이 생길 것이다.

 

나이에 대한 통일을 통해 한 두살 차이가 나는 경우에도 친구가 되었다가 선,후배가 되었다가 하는 혼란이 점차 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식 나이 셈법 문제점

국내에서는 연 나이를 통해 청소년이 아님을 규제하고 있는데 이는 19세가 되는 1월 1일을 기준으로 청소년에서 제외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로 인해 아직 고등학생의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주류나 담배 등의 청소년 규제가 풀어져야되느냐 마느냐의 문제가 매년 불거지고 있어 나이 셈법에 대해 다양한 기준을 적용함에 있어 문제가 생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흥미로운 관련글 :

  1. 네이버 카페 가입 없이 글 훔쳐보기[회원 등급 뚫기]
  2. 휴면예금 조회로 숨겨진 내 돈 한번에 조회하기
  3. 구글 성인인증 없이 자유롭게 검색하기
  4. 스마트폰 데이터 완전 삭제하는 방법 [포렌식 불가]
  5. 소름돋는 사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