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근로자햇살론 보증료 및 지원대상 신청방법

by 사문천 2022. 4. 11.
반응형

근로자햇살론 보증료

근로자 햇살론은 신용등급과 소득이 상대적으로 낮아 금융 제도인 대출 등의 이용이 어려운 근로자를 대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보증부 대출입니다.

 

이러한 근로자햇살론은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저신용의 금융취약계층에 속하는 계층에 대해 보증부 대출을 지원하여 금리 부담을 완화하고 금융적인 지원을 해소하는 상품에 속합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이자 2% 계좌 만드는 법

최근 토스 어플의 인기와 더불어 출시된 토스뱅크에서는 연이율 2%라는 파격적인 이자를 제공하여 많은 관심을 이끌었답니다.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를 더불어 현금 보유도 필요할텐데요, 이러

kysgh2.tistory.com

 

근로자 햇살론 금리

대출 금리 - 연 10.5% 이내(변동)

보증료율 - 연 0.9%~2% 내에서 변동

 

대출금리는 최대 10.5%이내에서 변동할 수 있으며 최초 대출 시 보증하는 보증료율은 대략 0.9%~2%이내에서 보증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근로자햇살론 변경 개선 사항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해 최근 금융위원회에서는 지원 대상 확대 및 다양한 개선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해 더욱 지원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1.지원 대상 확대

기존에는 직장에 최근 3개월 이상 재직한 경우에만 근로자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직장 1개월 이상 근무자 및 최근 1년 이내에 3개월 이상 재직한 근로자라면 누구나 근로자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한시적 대출한도 상향

22년 12월 31일까지 기존 대출 한도 1,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으로 대출한도를 상향하여 더욱 많은 대출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3.대출 금리 인하 및 보증 우대 혜택 지원

"맞춤대출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햇살론 대출을 이용하면 1.5%의 금리 인하 혜택을 지원하며 저소득 청년인 경우 은행에 따라 0.2~0.5%의 대출 금리 인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청년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만 19세~34세 이하에 속함.)

 

또한, 위의 청년 기준과 더불어 근로장려금 수급자 및 자활근로자의 경우 1%의 보증료 인하 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출 대상

  1.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인자
  2.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내 및 연 소득 4,500만원 이하인자

근로자 햇살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위와 같이 연소득 및 개인신용평점을 기준으로 대출 대상을 나누고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출 내용

생계자금 신청 홈페이지
생계자금 신청 홈페이지

대출 금리 - 10.5% 이내 변동가능

대출 한도 - 기존 1,500만원 -> (22.12.31까지 한시적 상향) 2,000만원

상환 방법 - 3년 or 5년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 성택

보증 비율 - 90%

보증 및 취급 기관 - 서민 금융진흥원에서 보증하며, 취급 기관은 농협/수협/새마을금고/산림조합/신협/저축은행에 속한다.

 

근로자 햇살론 신청링크

근로자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서민금융진흥원(https://www.kinfa.or.kr/intro.do)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이동 - 서민금융지원(햇살론 생계자금) 클릭 - 근로자 햇살론(온라인 햇살론 신청) 클릭하여 근로자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민금융진흥원 연락처 : ☎ 1397 을 통해 문의하신다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관련글 :

  1. 네이버 카페 가입 없이 글 훔쳐보기[회원 등급 뚫기]
  2. 휴면예금 조회로 숨겨진 내 돈 한번에 조회하기
  3. 구글 성인인증 없이 자유롭게 검색하기
  4. 스마트폰 데이터 완전 삭제하는 방법 [포렌식 불가]
  5. 소름돋는 사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추천

 

반응형

댓글